정보공유

입맛 돌고 기운 펄펄! 2월의 식탁을 책임질 수산물 2가지

상가전문 김주휘공인중개사 2026. 2. 12. 11:37

아직은 겨울 바람에 몸이 절로 움츠러드는 2월입니다. 새봄을 앞두고 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이때,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바다의 보약, 참돔과 김으로 식탁 위 활력을 충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맛과 영양이 꽉 찬 2월의 제철 수산물 2가지와 똑똑하게 고르는 법을 소개합니다.

 

특별한 날엔 '바다의 여왕' 참돔

예로부터 행운과 복을 불러온다고 하여 잔칫상에 빠지지 않던 생선, 참돔은 지금이 제철입니다. 기름기가 적고 소화가 잘되는 고단백·저지방 식품이라 늦겨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제격인데요, 특히 칼륨과 셀레늄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을 예방하고,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까지 탁월합니다.

  • Tip. 좋은 참돔 고르는 법: 눌렀을 때 살이 단단하고, 껍질의 붉은빛이 선명할수록 신선하고 맛이 좋습니다. 회나 탕, 찜 등 다양한 요리로 즐겨보세요!
 
  • 식탁 위 영양 보물 '김'

전 세계가 주목하는 슈퍼푸드 김은 미네랄의 보고라 불릴 만큼 영양소가 꽉 차 있습니다. 콩에 버금갈 정도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아이들의 성장 발육과 체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유보다 많은 칼슘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불안한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천연 영양제랍니다.

  • Tip. 좋은 김 고르는 법: 잡티가 적고 색이 검으며, 빛에 비추었을 때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것이 최상품입니다.

맛도 영양도 꽉 찬 2월의 제철 수산물로, 남은 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고 다가오는 봄을 활기차게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Credit Info
EDITOR 웨더뉴스 뉴스팀
자료 출처 해양수산부